대부분 사람들은 급똥을 모두 겪어보셨을겁니다. 화장실이 가까이 있는 상황이라면 급하게 뛰어가면 되지만, 고속도로 위나 대중교통을 타고 있어서 바로 해결할 수 없다면 그야 말로 헬게이트가 열리게 되는데요.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당장에 급똥 참는법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수도 있어서 본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급똥 지압
급똥 참는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적이라고 느껴지는 것이 바로 혈자리를 찾아서 누르는 '지압'입니다.
내 마음과는 상관없이 금방이라도 나올 것 같은 기분을 억누르면서 다른 생각을 떠올리는 것도 방법이지만, 의외로 지압법은 과학적이기에 더욱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1. 인중혈
가장 먼저 찾아서 누르기 쉬운 혈이 바로 코와 입사이에 있는 인중혈입니다. 인중혈은 급하게 열을 내릴 수 있는 혈자리로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뇌가 각성되면서 변의를 느끼는데 집중되어있는 생각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2. 장문혈
장문혈은 새끼손가락쪽 손목부위로, 가장 선명한 손목주름에서 팔꿈치방향으로 9~10cm 내려온 지점입니다. 손가락으로 5초정도 눌렀다떼었다를 10회정도 반복하다보면 급똥의 기운이 점차 흐려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3. 상양혈
상양혈은 검지손톱에서 엄지손가락쪽 옆부분 살을 말합니다. 이 부위는 대장과 연결이 된 혈자리로 반대쪽 손의 손가락으로 지압하거나 엄지손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지압해줄수 있습니다.
지압방법으로 급똥 참는것은 일시적일 수 있으며, 지압으로도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자세를 바꿔앉아 물리적으로 괄약근을 눌러 통로를 막아야겠지요.
급똥을 해결하는 것은 우울증 환자도 환희를 느낄 수 있을만큼 높은 카타르시스를 선물합니다. 부디 위급한 상황없이 급똥을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