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기프트카드 사용처 (투썸플레이스 제외) 환불방법
고마운 주변 지인들에게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CJ기프트카드예요. 개인적으로 백화점상품권보다 사용처가 많아서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모바일상품권도 좋지만 실물카드도 선물받아보면, 깔끔한 봉투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카드이기 때문에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구요. 디자인도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선택도 가능하구요.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의 CJ기프트카드이구요. 카드위에 사용처가 적혀있기 때문에 따로 사용처를 찾지않아도 쓸수 있답니다. 그렇지만 제외된 곳이 있으니 미리 알아두고 가셔야 난감한 상황을 피할 수 있겠죠.
CJ기프트카드 사용처
빕스
뚜레쥬르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CJ푸드월드
N서울타워(일부매장 제외)
CJ더마켓
올리브영
CGV(매점 포함)
CJ온스타일
식사매장부터 영화관, 올리브영까지 다되기 때문에 활용도가 엄청 높아요. 더 좋은 점은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사용할때마다 현금영수증발급이나 CJ ONE포인트적립까지 가능한 점입니다.
이런 기프트카드의 가장 큰 단점은 사용후에 카드에 남아있는 적립금액을 모르는 것일텐데요. 적립금액은 사용할때 카운터에 문의하면 알려주는데, 잘 잊어버릴수 있잖아요. 그럴때는 CJ ONE어플이나 사이트에 들어가서 카드번호를 찍고 조회해볼 수 있답니다.
플라스틱 카드를 한번 쓰고 버리는것이 아깝다면, 충전해서 재사용도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쓸모 있는 CJ기프트카드이지만, 지난 6월 투썸플레이스를 사용처에서 제외시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불만을 받았었는데요. CJ기프트카드 사용회원들의 사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가장 사용비중이 높은 브랜드가 올리브영, 투썸플레이스, CJ오쇼핑 순이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는 비중이 80%로 온라인 대비 압도적으로 높았다고 해요.
한마디로 CJ기프트카드 사용하는 사람들이 올리브영과 투썸플레이스에서 대부분 쓴다고 보면 되지요. 그런 와중에 투썸플레이스와의 제휴종류를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은 안타까울수밖에 없습니다.
그외에도 사용불가 매장을 알아볼게요.
CJ기프트카드 사용불가 매장
투썸플레이스 제휴종료는 서울지역보다 지방에서 더욱 피해가 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도저히 사용이 힘들다고 판단한 소비자들은 환불방법을 찾아나섰는데요.
CJ기프트카드 환불은 최종충전금액의 60%이상을 사용한 경우에 한하여 온라인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1만원권 이하의 경우는 80%이상 사용한 경우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위 링크 페이지에서 CJ기프트카드등록부터 잔액조회까지 모두 가능한데요. 페이지 가운데부분 '환불 바로가기'에서 환불신청하실 수 있습니다.